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2024년부터 유치원 지원금이 인상됩니다

by 언제나 엄마 2023. 11. 7.

'유치원학비지원시스템' 바로가기 ☞

 

 

올해 2023년 하반기부터는 선도교육청을 통해 지역별로 유치원 학비를 일부 지원하고, 내년부터는 만 5세 유아의 유치원 학비와 어린이집 보육료(급식비)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유치원, 어린이집을 연계하는 거점형 방과후과정 등을 운영해 돌봄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자녀 양육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의 교육, 연수를 공동 참여 방식으로 개방하고 '유치원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고시'를 시행한 점을 고려해, 보건복지부 차원에서 어린이집 교사의 보육활동 보호 지침도 마련한다고 합니다. 

 

 

얼마나 인상되나?

정부는 3-5세 유아 교육을 위해 공립 유치원생의 경우 월 15만 원 (누리과정비 10만원 + 방과후과정비 5만원), 사립유치원생의 경우 월 35만 원(누리과정비 28만 원+ 방과후과정비 7만 원)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를 각각 20만 원과 40만 원으로, 각각, 5만 원씩 인상한다고 합니다. 

 

현재 사립 유치원는 유치원마다 그리고 지역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학부모 부담금은,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을 말하는데요. 이 비용은 전부 정부 지원금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학부모와 학생이 지급하는 비용입니다. 3월 새학기가 시작이 되면 차량비, 원복, 가방비, 체육복 등의 비용이 더 나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더 많은 부담금이 들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학부모 부담금은 유치원에 문의를 해서 반드시 알아보셔야 합니다. 

 

 

 

 

 

 

 

 

 

 

  •  
  •